2025학년도
2025학년도
고려대학교 김**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공부하는 것! 나만의 방법을 찾자!
안녕하세요. 저는 2024년 7월부터 DLab을 다니기 시작해서 수능 전 날까지 이 학원에서 공부한 김**입니다. 이번에 최종적으로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부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 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친구가 이 학원에 먼저 다니고 있었는데 전년도 성적을 가지고 장학금을 받으며 공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DLab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장학금 제도가 잘 되어있어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DLab을 통해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더 프리미엄 모의고사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더프모 응시를 가장 도움이 되었던 프로그램으로 선택한 이유는 바로 전국의 재수생들 사이에서 내가 어느 정도 위치에 있는지 그리고 이 성적으로 어느 정도 대학교를 갈 수 있는 지에 대한 프로그램이 잘 짜여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으로 도움이 되었던 점은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부터 원하는 과목의 모의고사를 시험장 분위기를 갖춘 강의실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렇게 모의고사를 보면서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어서 수능 때 긴장을 덜하며 시험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음에 들었던 서비스는 대성 마이맥 30일권 제공입니다. 재수생이라면 누구나 인강 패스 관련 금액이 부담이 되기 마련인데 그 점을 해결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큰 도움을 받은 것은 학습 및 생활 관리에서 공부를 하다 보면 잠이 쏟아져서 잘 때가 있는데 너무 오래 자는 것 같으면 상주 하시는 생활 관리 선생님들이 순찰 하시면서 깨워주시는 점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만의 효과적인 학습법은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부터 감각이 중요한 과목인 국어를 매일 풀었다는 점이 특별하다면 특별한 저만의 학습법인것 같습니다. 또한 모든 과목에서 모르는 것을 위주로 공부했던 것이 제 성적이 오를 수 있었던 주요한 원인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희 취약 과목은 화학이었습니다. 어느 정도 학습이 되어 있다고 생각했던 화학에서 9월 모의고사 때 4등급이라는 충격적인 점수를 받고 열심히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특별한 학습법은 없고 김준 선생님의 커리큘럼에 들어있는 모의고사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제가 느꼈던 난이도는 수능보다 거의 2~3배정도 어렵다고 느꼈는데 상대적으로 쉬운 기출 문제를 풀기 보다는 어려운 김준 선생님의 시그니처 모의고사 같은 문제들을 풀면서 수능날 상대적으로 느껴지는 난이도가 쉬운 모래 주머니 효과를 체감 할 수 있었습니다.
재수 생활 중 특별히 힘들었던 순간은 없었습니다. 계속 성적이 오르는 제 자신을 보면서 즐겁게 재수 생활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나마 힘들었던 점은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제일 힘들었는데 그래서 저는 아침에 일어나는 것을 포기하고 잠 휴식을 온전히 취하고 점심에 등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여 생활 관리를 받았습니다.
성공 요인으로는 제가 생각했을 때 공부할 때 크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즐겁게 할 수 있었던 것이 저만의 성공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작년에는 수학 시간에 너무 김장해서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던 것이 실패 원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두 번째로 보는 시험이었기 때문에 긴장을 더하고 볼 수 있어서 실력을 온전히 발휘하지는 못했지만 어느 정도 점수가 나와서 만족스러웠습니다.
2026학년도 수능 준비하시는 학생 여러분들이 후회 없는 수험 생활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제가 다니는 고려대학교에 오셔서 즐거운 대학 생활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고려대학교에서 만나 뵙길 기대하며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