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025학년도
성균관대학교 박*
변수들에 유연한 대처를 위한 훈련!
안녕하세요. 저는 6월 모의고사를 치고 대학 종강 후에 바로 DLab에 다니기 시작해 최종적으로는 성균관대 공학계열에 합격한 박*이라고 합니다.
대성에서 독학재수학원을 만들었다고 해서 DLab에 관심이 있었던 상태이고, 장학 기준에도 해당 되고, 시설, 콘텐츠도 좋은 것 같아서 최종적으로 DLab을 선택했습니다.
DLab에서 도움이 되었던 것들 중 크게 두 가지로는 첫째, 담임선생님 둘째, 실전 모의고사 응시입니다.
저는 수능에서의 변수들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서 예측하지 못한 상황들을 많이 겪어보는 것이 중요했기에 이감, 상상과 같은 실전 모의고사를 수험장 같은 공간에서 보는 것은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실전 모의고사 이후에 피드백을 담임선생님과 부족한 부분, 수험장에서의 대비책 같은 것들을 함께 고민했습니다.
DLab은 타 독학재수학원 대비 이벤트와 서비스가 되게 잘 되어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대성 패스 무료, 상점으로 콘텐츠 구매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성실하게 학원 생활만 하기만 해도 상점이 잘 쌓여서, 그에 따른 보상도 주어지니 학원생활을 좀 더 의욕있게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질의응답 시스템도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요. 국영수 과목의 공부 방향에 의문이 생길 때마다 학원 내의 교과 담당 선생님들을 찾아갔습니다. 선생님들이 주시는 조언들은 항상 저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효과적인 본인의 학습법으로는 모의고사에서 자잘한 실수를 하는 것이 큰 걱정이라 시험을 치고 나서 어떤 상황에서 이런 결과가 나왔는지 최대한 많이 기록했고요. 그 기록된 것들을 보면서 실수를 유형화 했습니다.
저는 취약 과목 극복은 단순하게 강점이 있는 과목의 비중을 낮추고 취약 과목의 비중을 늘려서 대비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주의할 점은 강점이 있는 과목이 떨어지지 않게 항상 경계를 늦추지 않고, 완전 배제하는 학습법은 지양하였습니다.
재수 생활이 힘들었었을때는 가끔가다 기분적인 이유로 공부가 안 될 때가 있는데요. 이 때에는 어떻게든 붙잡아 공부하지 않았고, 빨리 하원해서 운동이나 여가 시간을 보내면서 기분 전환 및 환기를 시켰던 것 같습니다
재수 성공 요인으로는 편의성 좋은 메모앱 발견해서 손필기에서 타이핑으로 메모방식을 변경하여 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내용을 습득, 복습할 수 있었던거 같아요.
2026학년도 수능을 대비하시는 후배여러분들 노력은 배신하지 않으니까 수능 전 날까지 끊임없이 쌓아가길 바랍니다.
응원하겠습니다.